새콤 ♣ 달콤 ♣ 매콤

단백질, 콜라겐 풍부^^ 맛있는 꼼장어 (먹장어)

물방울 2019. 10. 2. 12:00





꼼장어<먹장어>



원래 먹장어인데 경사도 사투리로 꼼장어라고 하네요

바다장어 많이들 좋아하시죠

근데 저는 요 꼼장어를 더 좋아라 합니다

휴일에 언니와 오빠와 함께 꼼장어 먹었답니다 ^^




 




깻잎이나 씻어낸 김치에 생강과 마늘

그리고 고추장 양념을 찍어 싸 먹으면 엄청나게 맛있습니다

바다정어는 조금만 먹으면 느끼한데

꼼장어는 느끼함도 없고 양념맛이 가미되어 많이 먹을 수 있어요

집마다 조금씩 요리하는 방법이 차이가 있는데

고추장 양념을 해서 굽는 꼼장어도 엄청 맛있답니다







꼼장어는 콜라겐이 풍부하고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심장 및 혈관질환, 류마티스성관절염, 폐질환, 당뇨, 편두통, 피부미용에도 좋은

완전 건강식품이예요 ^^







요즘 살도 빠지고 체력도 떨어져서 걱정이였는데

꼼장이 먹고나니 기운이 좀 나는듯 합니다

기분 탓일까요 ^^

사남매가 함께 먹어서 더 맛있었는지도 모르겠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