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 ♣ 달콤 ♣ 매콤

첫 도전!!! 전복찜 만들어 봤어요 ~

물방울 2019. 10. 28. 08:59





전복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전복은 고급요리로 인식되어 있죠

맛과 영양이 뛰어나 건강에도 아주 좋구요

처음으로 전복찜 요리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

생각보다 요리하는 법은 어렵지 않고 간단하더라구요





처음 하는 요리라 전복은 4마리만 준비

솔로 전복을 박박~~깨끗히 씻어 줍니다





깨끗히 솔로 씻은 전복을 껍집과 분리

수저로 분리하시면 편해요

싱싱한 내장은 전복죽해서 드신다고들 하시는데

저는 그냥 아깝지만 버렸네요 ㅠㅠ





양념이 잘 베이도록 요렇게 칼집을 넣어줍니다

준비하고 나니 정말 양이 적네요 ㅠㅠ

먹어보고 맛있으면 다음에 많이 사서 해 먹으면 되니까요 ㅎㅎㅎ




팬에 물, 간장, 꿀 그리고 마늘, 양파, 파를 넣고 끓여줍니다

저는 집에 꿀이 없어서 올리고당을 넣었어요





양념이 적당히 끓으면 양파와 파를 건져냅니다

그리고 손질한 전복을 넣습니다





저는 중간에 간을 봐서 설탕을 조금 더 넣어줬어요

생각보다 전복찜 만들기는 쉬운데 맛이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





첫 도전!!! 전복찜 완성입니다

간이 조금 더 진했으면 좋겠다 싶었지만

맛은 연하고 괜찮았습니다

어디서 전복찜을 먹어봤으면 비교가 되었을텐데

처음으로 먹는거라 비교불가입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