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를 나누는 공간 ★~

겨울철 감기 예방에 좋은 감귤류 3가지

물방울 2019. 12. 2. 11:12




겨울철 감기 예방에 좋은 감귤류 3가지



감기예방에 가장 좋은 방법은 손을 잘 씻고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을 잘 챙겨먹는 것이라고 합니다

비타민 C는 면연력을 높여주고 항산화 작용을 통해 활성산소를 없애준데요

감귤류 과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었다는거 아시죠

감귤류 과일 많이 드시고 감기도 예방하세요






1. 귤



귤은 100g당 60㎎의 비타민 C가 들어있다. 성인 기준, 비타민 C 1일 섭취 권장량은 100㎎이므로, 귤 2개면 권장량을 채울 수 있다.


귤껍질 안쪽의 흰 부분을 떼어내고 먹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 속껍질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흰 껍질이 싫은 사람은 귤껍질들만 따로 모아 깨끗이 씻은 다음 말려 차로 끓여 마시는 방법이 있다.


귤은 비타민 C 외에도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 A, 혈관 건강에 좋은 비타민 P, 콜레스테롤 축적을 막는 비타민 E 등이 풍부하다.




2. 유자



껍질이 울퉁불퉁한 유자는 거칠고 못생긴 모양새와 달리, 100g당 105㎎의 비타민 C가 들어있어 건강에는 매우 유익하다. 귤과 마찬가지로 껍질 활용도도 높다.


유자 껍질에는 비타민 P의 일종인 헤스페리딘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혈압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혈관을 건강하게 지키는데 도움을 준다. 헤스페리딘은 비타민 C의 체내 흡수를 돕고, 비타민 C의 산화를 막는 역할도 한다.


유자는 칼륨 함량이 높아 체내에 과잉 축적된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효과도 있다. 단, 유자는 귤보다 신맛이 강해 그냥 먹는 것보단 주로 차나 잼 등의 형태로 만들어 먹는데, 이때 단맛을 내는 감미료를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3. 자몽



자몽도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한 과일이다. 보통 크기 하나를 먹으면 대략 하루 비타민 C 섭취 권장량을 채울 수 있다. 온난한 아열대 기후에서 생산된 자몽은 과즙이 풍부하고 당도가 높다.


하지만 당도가 높다고 해서 칼로리가 높은 건 아니다. 자몽은 100g당 30칼로리에 불과한데다, 수분과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오히려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힌다.


연구에 따르면, 자몽주스가 고지방식을 하는 쥐의 체중 증가를 막고 혈당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엽산, 칼륨, 칼슘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면역력을 회복하고 에너지를 충전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단, 자몽은 복용하는 약이 있는 사람들은 주의해야 한다. 자몽 또는 자몽 주스가 약의 효능에 영향을 미칠뿐더러 심한 경우, 생명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뉴욕 타임스’에 따르면, 옥시코돈 같은 합성 마취약, 와파린을 제외한 혈액 응고 저지제, 경구 펜타닐, 메타돈 등은 물론 콜레스테롤 억제제 스타틴처럼 널리 쓰이는 약 등을 복용할 땐 자몽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약을 복용하는 사람들은 전문의나 약사와 먼저 상담을 해야 한다.



출처 코메디닷컴 http://kormedi.com/1306605/





귤, 유자, 자몽 모두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차로 만들어 먹어도 너무 너무 좋죠

따뜻한 유자차 한잔 마시면 컬컬했던 목도 금방 좋아지더라구요

겨울철 감기 에방을 위해 감귤류 차 많이 챙겨드세요 ^^